일반공지

G1방송 ‘TV자서전 명의V2.0 강남세브란스병원 강성웅 재활의학과 전문의 편’ 출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2-28 16:17
조회
244

안녕하세요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입니다.

지난 1223, 강원도민영방송 G1방송 ‘TV자서전 명의V2.0 강남세브란스병원 강성웅 재활의학과 전문의 편이 방송되었습니다.

U2XRppu5Vo3lfqQDdF0kZrHFeGqwwo+0NZ6IkW4v8Hxfq4dtJlrNQAAAAASUVORK5CYII=

지역사회 의료발전과 시민 건강 증진에 힘써온 대한민국 명의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강성웅 교수님의 이야기를 통해 호흡재활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알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VabuVGMQp2bAAAAAElFTkSuQmCC

f5m3vs9e1jLNS+HnCUTle3jlaNlv8LTbtlHuZKwQ4AAAAASUVORK5CYII=

H8ArRJuspo6ersAAAAASUVORK5CYII=

wBUqIw8S5ojVAAAAABJRU5ErkJggg==gufXVXaPQdooAAAAABJRU5ErkJggg==


본 영상은 유튜브에서 G1메디컬플러스 29편 검색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의 이야기]

강남세브란스병원 재활의학과 전문의 강성웅 교수가 명의 V2.0’에 출연한다.

강성웅 교수는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재활의학 중에서도 호흡곤란을 해결하는 호흡재활 전문가로 인공호흡기를 사용해야 하는 중증 호흡부전 환자들이 더욱 나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호흡재활에 힘쓰고 있다.


강 교수는 어쩔 수 없는 이유로 기관절개 후 인공호흡기를 사용하는 환자들에게 의사소통의 제약이 생기는 등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한다이런 경우호흡재활을 통해 다른 방식으로 호흡을 도울 수 있어 환자의 삶의 질이 크게 달라진다는 점을 이야기한다.


강성웅 교수는 의대생 시절호흡부전 환자들을 위한 치료 시스템이 없던 당시 고스란히 고통을 감내해야 했던 환자들을 보며 안타까움을 느껴 호흡재활 분야를 개척하게 되었다는 사연을 들려준다.

또한 호흡재활을 배우기 위해 미국 연수를 떠나 훌륭한 스승님을 만난 사연부터 수십여 년이 흐른 지금 국제호흡재활학회의 회장으로서 우리나라를 넘어 전 세계에 호흡재활을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이야기까지 전할 예정이다호흡재활 외길을 걸으며 환자들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강성웅 교수의 이야기는 방송에서 만날 수 있다.

Scroll to Top